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 효과를."
소지품
지팡이. 회중시계, 최근에 읽고다니는 마법약에 관한 책
특징
성실한 콜트레인 ?
- 유서깊은 가문은 아니었지만 재물의 축적은 조상부터 이어졌기에 어느정도 부유했다.
- 부모님 모두 후플푸프 출신으로 전형적인 성실함과 꾸준함의 대명사라 할 수 있었고, 그에게 늘 꾸준함과, 인내를 강조해왔다. ( 최근들어 아들이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는 것 같아 부부는 상심에 빠졌다)
- 부부의 꾸준한 교육과 주변환경 덕분에 그도 어쩔수 없는 후플푸프였다.
검은 올빼미 더글라스
- 9살에 다친 새끼 올빼미를 돌봐주다 가족의 일원이 됐다.
- 아닌척하지만 꽤나 애지중지 키우고있다.
우수한 교과성적
- 그렇게 입에 귀찮음을 달고살아도 높은 성적을 유지할 수있었던 것은 재능이 아니었다. 단순히 (물론 본인의 기준이었다) 예습과 복습을 했을 뿐이었다.
- 약초학과 마법약에서는 거의 모든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왔다. 응용력이 좋아 마법과목에서도 교수의 이쁨을 받기도 한다
- 선택과목은 룬문자와 산술점을 듣는다. 산술점에는 약간이나마 흥미를 갖고있는 듯 했다.
- O.W.L 시험 준비에서도 그는 여유로운 모습과 함께 도서관과 기숙사 소파에서 책을 읽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취미
- 취미라고 할 것까지야, 이따금씩 수업이 없을때이면 책을 쌓아놓고 독서삼매경에 빠지는 경우가 많았다.
- 그저 움직이는 것이 싫지만, 가만히 있기 심심하다는 의견에서 시작된 책읽기는 어느 새 도서관의 열렬한 팬이 됐다.
- 목표를 세운다면 대부분 기꺼이 해내고야 말았다 (물론 입으로는 투덜거리지만)
지팡이
지팡이는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었으며 용의 심줄을 심으로 사용했다. 길이는 12 1/4인치. 잘 휘어지고 유연했다.
색깔은 희고 나무결이 잘 보였다. 관리는 잘한 것인지 겉 표면은 부드러웠다.
외모
흑빛 머릿칼은 빗질은 하고 다니는건지 조금조금씩 뻗쳐있어 덥수룩해보였다. 검은 머리와 검은 눈동자와 짙은 눈썹은 어른스럽고도 날카로운 인상을 가져다 주었지만 이따금씩 글러먹은 아저씨처럼 보이기도 했다. 옷차림은 언제나 단정하고,(넥타이도 목까지 제대로 올렸다) 정돈됐다. 덩치가 큰 편이다.
권태한 성실, 솔직하지 못한, 고집이 센, 개척적인, 정이 많은
국적 영국
성별/젠더 남성/시스젠더 남성
키/몸무게 181cm / 73kg
Hufflepuff 5th
Macaulay Donald Coltrane
